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AI 스피커에 화면이 달렸네? 구글 '네스트 허브' 국내 출시

라이프

by 리플레이 비즈라이프24 2020. 6. 30. 14:39

본문

네스트 허브 그레이 색상. /구글

구글이 AI(인공지능) 비서 '구글 어시스턴트'기반에 스크린이 탑재도니 스마트 스피커 '넥스트 허브'와 '넥스트 미니'를 국내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.

네스트 허브는 7인치 터치스크린으로 동영상 시청이나 날씨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음성으로 레시피를 찾아 요리 과정을 보면서 따라할 수 있으며, 유튜브와 구글 포토 등 다양한 구글 서비스 역시 시각적으로 지원한다. 유튜브에서 뮤직 비디오나 하우투 영상을 찾아 시청할 수도 있다.
또 구글 포토의 라이브 앨범 기능을 활용해 선택한 인물 혹은 동물의 새로운 사진을 자동으로 앨범에 업데이트하거나 스크린에 사진을 띄워 액자로 활용할 수도 있다. 네스트 허브는 편리한 스마트홈 경험을 제공한다. 한 개의 화면에 스피커와 연동된 모든 홈네트워크 기기를 터치스크린과 음성지원을 통해 콘트롤 할 수 있다. 

네스트 미니는 기존 구글 홈 미니보다 베이스 사운드가 두 배 더 강력해졌다. 플라스틱 병을 재활용해 만든 천을 겉면에 활용해 내구성을 높였다. 여기에 벽걸이 기능을 더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.
이외에도 네스트 미니는 초음파 기술을 탑재해 LED는 음악, 오디오북 등 콘텐츠 재생 중에 손을 제품 가까이 대면 볼륨을 조절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. 

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는 그레이, 블랙 등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. 30일부터 구글 스토어, 옥션, 지마켓, 쿠팡, 하이마트, 쓱닷컴, 11번가 등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네스트 허브와 네스트 미니 각각 11만5000원, 6만4900원이다.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